소프트의 주식을 대량 넥슨에 매도함으로써 1대 주주가 김택진 대표에서 넥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구조조정을 감행하였습니다. 저희 조는 창의적이고 IT(정보통신)기업만의 독특한, 혁신을 위한, 외부환경변화에 능동적인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예상하던 NC소프트의 이번
NC소프트는 ‘이전에 없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 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활동에 폭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
1. 엔시 소프트 소개
1) 회사소개
1997년 3월에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 본사는 리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 스튜디오로서의 역할과 국내/외 유망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서비스센터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세계최고
소프트의 새로운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다.
리니지2는 전작 리니지의 약 15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3D 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에게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캐릭터의 다양성을 강조한 클래스 분화 및 캐릭터 전승시스템을 통
구조 등은 규모가 작은 게임업체들을 어려움에 처하게 만들고 있으며, 고객의 빠르게 변화하는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금방 시장으로부터 도태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는 혼합적인 자체 특유의 조직구조를 갖고 있어 화제가 된 (주)넥슨(이하“넥슨”)의 조직의 구조를 살펴보
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매활동, 서비스활동과 같은 본원적 활동과 기업하부구조, 인적자원관리,
1. 온라인게임 개발기술
① 세계 최고의 개발자 및 스튜디오 보유
② 최고의 온라인 포트폴리오 구성 능력
③ 창의적 문화콘텐트 개발
2. 게임서비스 기술
① 대규모 게임서비스 제공 및 운영능력
② 신뢰성 높은 네트워크 관리운영
③ 사용자 위주의 지원시스템
④ 선진화된 게임운영방식
현재 엔씨소프트에 게임컨탠츠는 RPG쪽에 매우 치우친 구조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길드워등 거의 대부분의 상품이 RPG이고 러브비트라는 캐주얼 게임이 하나가 존재할 뿐이다. 이는 잠재적 고객이나 기존고객을 흡수하는데 매우 불이익을 준다. RPG만 서비스하다 보니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